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6 9화 예상 혹은 기대, 이런저런 설들


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6 9화 예고편을 보면 존과 렘지의 전투가 벌어질 모양입니다.



워낙 살짝만 보여줘서 전쟁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정확히 알 수가 없네요. 기대로는 존 스노우가 이겨서 렘지 볼튼 좀 제거해줘으면 싶습니다.

릭콘의 모습이 예고편에 안 보이네요. 릭콘 스타크는 렘지한테 잡혀 있죠. 아마 이번 전쟁에서 협상용으로 쓰일 것 같은데요. 지난 시즌6 8화에서 포로로 잡은 에드무어를 항복 카드로 썼잖아요. 왕좌의 게임 가상 중세 세계관에서는 친인척 포로를 잡아서 협박/협상/타협하는 것은 흔한 일이고요.

렘지 성격상 그냥 고스란히 릭콘을 풀어 줄 것 같진 않은데... 릭콘이 렘지한테 죽음을 당할 가능성은 포로로 잡혔을 때부터 거론되었죠.

잡힌 것이 릭콘 스타크가 아니라는 설도 돌던데, 그건 좀 아닌 듯. 너무 이야기를 꼬는 거죠.

스노우 군대는 인원이 적어서 글쎄요 다른 변수가 생기지 않는 이상에야 질 수밖에 없는 전쟁이죠. 시즌6 7화에서 베어 아일랜드에서 빌려준 62명이 뭔가 대단하게 해낼지도 모르죠. 가능성은 희박하지만. 거인도 있긴 하죠. 혹시 레드우먼이 마법 부려서 뭐 대단한 활약을 할 수도 있겠지만, 역시나 그렇게 되지 어려울 듯 합니다.

미드 왕좌의 게임에서는 원작 소설 제목 얼음과 불의 노래라는 이름답게 전쟁에서 불이 많이 나와요. 이번 전투에서도 불이 많이 날 듯.

리틀핑거가 지난번 블랙워터 전투 때처럼 아린 가문 구원군을 몰아와서 존 스노우가 거의 질 것 같은 상황에서 이길 수도 있고요.

렘지 볼튼이 이긴다면 정말 충격적이겠고요. 존 스노우가 전쟁에 패해서 죽을 가능성은 거의 없고요. 영상에서는 날 다시 살리지 말라고 했지만 뭐.

Posted by 러브굿
,